암호화폐 채굴 단점을 보안하는 마인비(MineBee), 인기 암호 화폐 거래소 프로비트에 상장

박대성 기자 / 기사승인 : 2019-08-15 11:21:1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 제공 : 마인비

[스페셜경제 = 박대성 기자] 프로비트 거래소에 마인비가 어제 14일 오후 12시에 상장했다. 

 

프로비트 거래소 MB/KRW, MB/USDT에 상장하는 마인비는 추가로 거래왕 이벤트를 8월 14일 오후 12시부터 8월 27일 오후 11시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프로비트에서 하는 이번 이벤트는 거래 상위 1위에서 10위까지의 사람들에게 10,000MB를 각각 순위에 맞게 나누어 주는 이벤트이다. 앞서 마인비는 지난달 7월 23일에 비트소닉 거래소를 통해 첫 상장을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마인비는 암호화폐 채굴 단점을 보안하는 기업으로써 채굴 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런 마인비가 상장을 하였기에 더욱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비트코인의 시세가 상승함에 따라 다른 알트 코인 시세도 변동하고 있다. 채굴 업계들은 “하반기 암호화폐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채굴장은 분주해졌다”라고 전했다. 

암호화폐 전망이 뚜렷해지고 있다며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암호화폐 채굴 단점 때문에 채굴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암호화폐 채굴 시장에 채산성 도움을 주기 위해 마인비(MineBee)는 MB 솔루션(MB Solution)을 공개했다. 

 

MB 솔루션은 다양한 채굴기의 각종 코인 별 빅데이터 분석 정보를 채굴자들에게 제공해준다. 이것은 채굴의 효율성 및 안전성 향상을 도와준다. MB 솔루션은 현재 마인비의 파트너사인 마이닝컴을 통해 오픈하고 있으며 최적의 오버클럭 값도 제공해줘서 전보다 수월하게 채굴 작업을 시도할 수 있다. 24시간 원격과 모니터링 서비스로 블랙 타임 이외에도 다양한 문제점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고, 편리한 UI를 제공함으로써 채굴자들이 쉽고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여러 가지 변경 작업 등 시간 단축에도 유용하다.

 

이러한 마이닝컴 프로그램 이용 시 마인비 코인으로 결제하게 되면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해 실제로 실사용이 불가능한 암호화폐보다는 마인비의 가치가 훨씬 높다는 평가이다.

 

채굴기를 운영하는 채굴업자들이 직접 최적의 오버 값을 일일이 변경하면서 찾는 것은 안전사고, 인력, 등 문제에서 쉽지 않은 일이다. 같은 모델의 채굴 기기라 하여도, 오버 값에 따라 해시 레이트의 차이 또한 엄청나다. 그러므로 MB 솔루션은 암호화폐 채굴 시장 전망에 채산성 부분에서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마인비의 MB 컨트랙트(MB Contract)는 빠르고 저렴한 수수료가 장점인 스마트 결제 모듈로써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며 MB 오픈마켓(MB Open Market)은 채굴 장비 시세 확인이 가능하고 중고 채굴기의 거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신제품 가격 비교 및 거래도 가능하다.

 

한편, 마인비는 현재 비트소닉 거래소와 프로비트 거래소 앱과 웹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