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중고차 전문업체 ‘K Car’(케이카)가 최근 일반인에게도 거래가 허용된 ‘LPG(액화석유가스) 자동차’의 인기가 중고차 시장에서 상승했다고 진단했다.


5일 케이카에 따르면, 정부가 LPG차량 규제를 완화한 전월 26일 이후 지난 한 주간 중고 LPG 차량이 178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3월 한 달간 주평균 LPG차 판매대수는 51.6대로, 개정안이 시행되기 전 주와 비교해도 3배 이상 증가했다.

2015년식이 전체의 19%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그 뒤로 2016년식(15%), 2014년식(14%)순이었다. 판매된 LPG 중고차 중 그간 일반 소비자는 구매할 수 없었던 출고된 지 5년 이내의 LPG차가 61%를 차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유지비 측면에서 가성비가 높고 상대적으로 차량 상태가 좋은 LPG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잠재적 수요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26일부터 일주일간 케이카에서 판매된 중고 LPG차를 모델별로 살펴보면, 현대 LF쏘나타가 가장 많이 팔렸으며 그 다음으로 현대 그랜저HG, 기아 K5 2세대 LPG 모델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케이카 오산동탄직영점 공경택 실장은 “LPG차 관련 개정안이 공표되기 전 주말에 미리 매장을 찾아 LPG차를 예약하는 고객이 있을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며 “일반인의 LPG 차량 구매가 제한 없이 가능해지면서 비교적 신차 대비 바로 출고가 가능한 중고차를 찾는 수요가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