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따뜻한 반면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부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일교차가 10도 이상 나는 봄, 가을에는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이는 피부도 마찬가지다.

찬바람, 일교차로 인해 급격히 건조해지고 예민해진 피부는 피부질환이 쉽게 발생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아토피다. 아토피는 유아기 시절에 발병한다는 인식이 있지만 최근 연령과 관계없이 아토피를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유전적 원인만큼이나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발병할 확률이 높은 만큼 평소 면역력 관리와 함께 환경적인 요인에 신경 써야 한다.

아토피 예방을 위해서는 실내 적정 온도, 습도를 맞추고 피부와 직접적인 접촉이 이루어지는 수건, 베개나 옷 등을 모두 면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미온수로 15~20분 내 샤워를 마쳐야 하며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바디로션을 발라야 하는데 시중에 출시된 제품들 중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파에온 '큐템 데일리 로션'이 추천 제품으로 언급된다.

피부과 자극 테스트 결과 무자극 판정을 받은 이 로션은 화학방부제 파라벤이 함유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주고 보습막을 부여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약모밀, 쇠비름 천연 유래 추출물이 피부 가려움이나 여드름을 진정시켜 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만큼 아토피 피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 큐템 데일리 로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