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6회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포스터. 포스터 우측 하단의 QR코드를 누르면 삼성 리서치 홈페이지로 이동한다(사진=삼성전자)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삼성전자가 제 6회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 SCPC)'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회 수상자에겐 삼성전자 채용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전자의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는 지난 2015년부터 진행 중인 대회로 국내 최대 규모다. 2017년 대회부턴 외국인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해왔다.

삼성전자는 대회를 통해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확대하고 우수 인재를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지금까지 전세계 27개국의 2만여명이 참가했고 총 17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번 대회의 경우 수상자들에게 총 1억원의 상금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도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대학원생이면 학년이나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날부터 8월 18일까지 삼성리서치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삼성전자는 비록 전공이 프로그래밍과 다소 관련 없는 학생이라도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했다. 예선대회가 진행되는 코드그라운드 사이트에선 프로그램 구조, 알고리즘 기법, 연습문제 등의 자료를 제공한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예선은 총 2차까지 있으며 각각 내달 21일과 오는 9월 5일 코드그라운드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은 9울 26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