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사장 임영진)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고객을 우수고객으로 선정해 VIP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 기자] 신한카드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고객을 우수고객으로 선정해 VIP 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기부 플랫폼 ‘아름人(인)’을 통해 꾸준히 기부 한 고객이나 ‘아름인 고객봉사단’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고객에게 ‘탑스클럽(Tops Club)’의 ‘베스트(Best)’ 등급을 부여한다. 대상 고객을 확정해 올 10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베스트’ 회원은 200만원 한도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매월 전국 가맹점 프리미엄 쿠폰 제공, 카드사용알림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신한카드 ‘탑스클럽’은 신한금융그룹의 우수고객 혜택 프로그램이다. 프리미어-에이스-베스트-클래식 등 4단계로 각종 할인 및 무이자할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우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기부와 봉사활동 참여실적이 우수한 고객을 매년 ‘신한카드 아름인 아너스 클럽’으로 선정해 감사패 및 신한카드가 주최하는 각종 행사 초청 기회를 제공하는 등 바람직한 기부문화 조성에 힘 쓸 방침이다.

신한카드 ‘아름인’은 신한카드가 2004년부터 운영해온 금융권 최초의 사회공헌 기부 플랫폼이다. 현재까지 33만9천명의 고객이 카드 결제나 포인트 결제를 통해 56억4천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2007년부터 시작한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신한카드 고객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전략을 바탕으로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ESG는 기업의 재무적 지표 외에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전략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기부고객 VIP 혜택 제공은 코로나 19 위기극복을 위해 나눔과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랜 시간 신한카드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눠온 고객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회적 가치를 중시한다는 차원에서 ESG 경영과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1등을 넘은 일류(一流) 신한카드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사진출처=신한카드)

스페셜경제 / 이정화 인턴 기자 joyfully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