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국민연금 가입자와 수급자(가족), 기초연금 수급자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7월 12일까지 ‘2019년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수기·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생활 속 국민연금’으로 △수급자 혹은 가족들의 진솔한 이야기 △연금으로 이룬 노후의 행복 △직접 겪었던 국민연금의 고마움 등을 수기 또는 한 컷 일러스트로 표현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수기의 경우 A4 2~5매 이내, 일러스트는 A3 크기(300dpi)로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8월 12일 공단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수기와 일러스트 분야별 최우수상 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 우수상 각 3명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 원, 장려상 각 8명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20만 원이 수여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소통실 강덕원 부장은 “올해에는 미래가입자인 젊은 세대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일러스트 분야를 추가했다”며 “국민연금 제도와 노후 준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국민연금공단>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