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하이파트너스, 주식수능시험 개최

박대성 / 기사승인 : 2019-08-02 11:11: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 = 박대성 기자] 에임하이파트너스가 최근 ‘제 1회 주식투자수능시험’을 개최했다.

이번 주식수능시험은 주식투자의 방향성, 재무제표 파악하기, 적정주가 구하기, 주가수익비율(PER)과 멀티플 산정하기, 그리고 기업의 예상실적 구하기 등의 다양한 문제가 출제됐다. 초보투자자는 물론이고 주식교육을 수강했던 투자자들도 다시 한번 본인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2시간동안 시험과 해설특강이 진행됐다.

시험과 주식강의을 통해 현재 자신의 수준과 앞으로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 하는지 명확히 알려주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주식수능시험을 개최한 에임하이파트너스는 이재웅 대표를 필두로 주식교육, 리서치그룹을 운영 중이며 올바른 주식투자하는 법을 안내하고 투자자 스스로 꾸준히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평생가는 주식투자습관을 심어주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350명 이상의 수강생을 배출해오고 있는 이재웅 대표는 궁극적으로는 우리나라의 주식투자에 대한 고정관념과 잘못된 투자방식을 바로잡기 위해 나서고 있다.

이밖에도 이 대표는 월 1~2회의 주식특강과 매월 개최되는 수준별 오프라인 주식교육, 기업강연 출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난투주식투자TV 채널을 통해 쉽게 초보주식투자를 공부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수강할 수 있는 교육과정은 8월 난투 주식투자 입문반과 9월에 개강하는 심화반 수업이 예정돼 있다.

에임하이파트너스 이재웅 대표는 “추천해주는 주식투자 종목을 듣기 위해서나, 혹하는 비법을 듣기 위해서가 아닌 주식투자를 위한 시험을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셨다”면서 “어느 정도 수준이 갖춰진 투자자라면 실시간으로 투자기업과 투자시황 정보를 제공하는 난투 리서치그룹에서 투자의 감각을 익히고 본인의 실전투자에 참고해보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