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출입 10만불 이상 기업에 추첨 통해 경품 지급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IBK기업은행은 수출입 거래 기업을 위한 ‘2020 고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대상은 작년 기업은행에 수출입 실적이 없거나 10만불 미만인 기업 중 올해 수출입 실적이 10만불 이상인 기업이며, 수출입통계정보시스템 뱅크트라스에 가입하면 자동 응모된다고 기업은행 측은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매월 이들 기업 중 200개 회사를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매월 누적 거래 금액이 충족된 기업에게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이벤트 기간은 6월까지며, 당첨자는 개별 통보하고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한다고 기업은행은 전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수출 기업의 단계별 성장을 위해 대외기관 보증우대, 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 중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또한 해외전자 상거래 수출대금 결제서비스 ‘페이고스’, 전 세계 50개국 13개 협약은행과 1만7천개 수출입 기업을 무료로 연결해주는 ‘IBK 트레이드클럽’ 등 다양한 외환 기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환 거래 기업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지원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