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세종대학교 탄수화물소재연구소는 오는 20일 세종대 대양AI센터 B107호에서 정기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본 행사는 ‘식품탄수화물기반 프리 및 프로바이오틱스 개발동향’을 주제로 하며, 탄수화물소재 연구 및 장내미생물 분야의 선도적인 핵심연구를 수행하는 ‘탄수화물소재연구회’의 창립을 기념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식품, 화장품 분야의 학계 및 산업계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여 식품개발과 산업화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 및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개발 동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는 ▲강원대학교 김종예 교수의 전분나노 입자의 제조 및 응용 ▲식품안전의약품 안전처 권용관 연구관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인정현황 및 절차 ▲중앙대학교 김선기 교수의 식품소재 대량 생산을 위한 미생물 공장화 기술 ▲세종대학교 신학동 교수의 식품섭취와 장내마이크로 바이옴변화에 대한 파일럿연구 ▲비피도 박명수 소장의 비피더스균의 면역조절작용으로서 비피도박테리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상호 세종대 탄수화물소재연구소 소장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정례 학술심포지엄이 해를 거듭할수록 탄수화물 관련 분야 전문가들간의 중요한 학술 및 인적 교류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올해 초 창립총회를 거행한 탄수화물소재연구회가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 집단으로서의 학술적, 산업적,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세종대학교]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