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한국의 초콜릿을 맛본 벨기에 국왕의 반응이 화제가 되고 있다.

롯데제과는 초콜릿 장인, 김은혜 셰프가 최근 개최된 ‘벨지안 라이프 페스티벌’에서 벨기에의 필리프 국왕에게 손수 제작한 초콜릿을 선보였는데, 이를 맛 본 국왕 내외로부터 극찬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우리나라가 초콜릿을 만들기 시작한 1960년대 후반 이후로 반세기만에 초콜릿 종주국 국왕으로부터 받은 찬사라 더욱 의미가 있다.

벨기에 국왕 내외는 초콜릿을 먹고 “놀라운 맛이다. 초콜릿인데 그리 달지 않고 건강한 맛이다. 정말 멋지다.” 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은혜 셰프는 ‘월드 초콜릿 마스터즈 파이널(World Chocolate Masters Final) 2018’ 대회에서 5위를 차지한 국내 대표 쇼콜라띠에다. 내로라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초콜릿 명장들이 참가하는 이 대회에서 Top 5안에 든 한국인은 김은혜 셰프가 역대 최초다.

김은혜 셰프는 현재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길리안 초콜릿 카페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다양한 초콜릿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왕이 맛본 초콜릿도 이곳에서 판매한다.

한편 롯데제과는 세계 3대 초콜릿 제조사인 벨기에의 길리안을 2008년에 인수, 경영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벨기에 문화 축제에 길리안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한국을 대표하는 김은혜 셰프를 내세워 적극 홍보에 나섰고 행사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필리프 국왕에게 한국의 초콜릿을 선물했다.

[사진제공=롯데제과]

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