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문 재즈 밴드는 30일 ‘문 재즈 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문 재즈 크리스마스’ 앨범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한다. 이어 오는 11일에 ‘문 재즈 크리스마스 (Moon Jazz Christmas)’ 앨범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캐럴 3곡을 편곡해 수록했으며 인스트루먼트 트랙을 추가해 총 6트랙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Winter Wonderland’, ‘Jingle Bells’, ‘Silent Night’ 이렇게 3곡을 편곡했고, 모두 피아니스트 와이준(YJOON)이 편곡했다.

첫 번째 트랙인 ‘Winter Wonderland’는 Funk 와 Swing 스타일을 오가며 연주되도록 했다. 템포의 전환도 이루어지도록 편곡해 팝적인 느낌과 재즈적인 느낌을 한 곡에 담아 일반적인 ‘Winter Wonderland’ 와는 다른 느낌을 추구했다.

두 번째 트랙인 ‘Jingle Bells’는 문 재즈 밴드의 본래의 색깔을 잘 보여주는 편곡으로 신나는 Funk 스타일로 연주됐다. 누구든지 쉽게 듣고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반복되는 부분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알토 색소폰 김성길의 솔로가 인상적이다.

세 번째 트랙인 ‘Silent Night’은 발라드로 편곡했으며, 오케스트라와 잘 어우러지도록 녹음됐다.

이번 앨범은 CD 1000장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12월 동안 ‘문 재즈 밴드’의 공연을 관람하러 오신 모든 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019년 12월 11일에 온라인 발매 예정이며 12월 13일 오후 9시에 강남 하우스 오브 알케미에서 앨범 발매 기념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문 재즈 밴드’는 2019년 5월 17일 ‘재즈 음악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자’는 모토로 결성됐다. 이후 약 6개월 만에 첫 번째 싱글 앨범을 발표한다. 현재 홍대,강남 등 다양한 곳에서 공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기업, 관공서 행사 등에 출연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진우 ad.marketer03@gmail.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