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진우] 생수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요소로 깨끗한 상태임이 확인될 때 마셔야 한다. 보통 생수의 경우 햇빛이 노출되는 순간 발암물질이 3배에서 6배 정도 많아지고, 이는 물을 끓인다고 해서 사라지는 것이 아니다. 때문에 발암물질에 대한 걱정을 덜기 위해 정수기를 사용하는 가정집이 많다.

시중에는 다양한 정수기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구매하기 전에는 결로현상에 의한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 제품인지 아닌지 등 다양한 요소를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가운데 ‘앳홈마켓’에서 직수정수기 ‘엔코스트 정수기’에 대한 할인 판매를 실시해 눈길을 끈다. 해당 제품은 냉 온수 기능이 없는 것이 특징. 곰팡이가 생길 수 없는 구조로 만들어져 미니정수기, 생수통정수기 등 정수기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직수 방식을 이뤄 수조를 거치지 않는다. 물이 오염될 일이 생기지 않으며, 특허 받은 자가교체형 필터가 탑재돼 벤젠 중금속 등 유기화합물을 완벽하게 걸러주고 있다. 또한 한여과막 방식으로 구성돼 이온물질은 남기고 세균과 부유물질을 꼼꼼히 제거해주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이 제품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전원 시스템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전기료가 들지 않고 잔고장이 발생하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 소음이 없어 사무실정수기, 저렴한정수기, 미니정수기, 렌탈정수기 등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에게 관심받고 있다.

해당 제품에는 같은 회사가 만든 본체와 필터가 탑재됐다. 20년 넘게 필터를 연구한 전문회사가 만들어 신뢰할 수 있으며, 국내 특허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필터가 탄생돼 안심할 수 있다. 특히 국제 공인 기관에서 발급하는 NSF 인증을 받아 안전성을 보장한다.

깔끔한 디자인과 슬림한 사이즈로 구성됐다. 넓은 주방, 좁은 주방 등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 직수정수기추천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아울러 정수기와 조리수 벨브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식수와 조리수를 같이 써야 하는 불편함도 해소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