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씨가 2017년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게 ‘(인턴증명서를)만들어서 보내줄 테니 (법무법인 청맥)날인만 해 달라’라는 취지의 문자를 보냈고, 당시 청맥 변호사로 일하던 최 비서관이 이를 수락하는 등 조 전 장관 아들에 대한 허위 인턴증명서 발급 의혹이 담긴 문자메시지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새로운보수당은 3일 “문재인 대통령은 최강욱 ‘공직기만’ 비서관을 당장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권성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은 증명서를 허위 발급했고, 법무부 장관 부부는 허위 증명서를 다시 위조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권 대변인은 “양심이라곤 털끝만큼도 없는 사기집단이 촛불민심을 위장해 대한민국 최고 권력에 군림하고 있다”며 “최 비서관은 정경심 교수의 허위 증명서 요청에 거리낌 없이 응했음이 밝혀졌고, 더불어 그 증거를 삭제했던 사실도 밝혀졌다”고 비난했다.

2일자 <매일경제> 단독 보도에 따르면, 문제의 문자메시지는 검찰의 압수물 분석 초기에는 삭제된 상태였으나 검찰이 디지털포렌식 작업으로 복원했다고 한다.

권 대변인은 “공직기강은커녕 공직을 이용해 국민과 대한민국 법치주의를 기만하는 최강욱 공직기만 비서관”이라며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로 윤석렬 검찰총장을 협박할 만큼 뻔뻔스러운 최강욱 비서관에게 이제와 죄를 실토하고 검찰 출두할 것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대통령이 나서서 최강욱 공직기만비서관을 해임하고 공직기강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에게 최소한의 사리분별 판단 능력이 남아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