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인프라. 기업. 인수. 부동산금융 등 글로벌 IB 주요5개 부문 상호협력 강화
IB부문 경쟁력 강화로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2540' 향해 한걸음 더 다가서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KEB하나은행은 지난 25일 대만 E-Sun은행과 대만 타이페이시 소재 E-Sun은행 본점에서 글로벌 IB 업무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2018년부터 E-Sun은행과 항공기금융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항공기, 인프라, 기업, 인수, 부동산 금융 등 글로벌 IB 주요 5개 부문에 대한 상호 협력체계를 더욱 확대하고 발전시켜 나가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E-Sun은행은 동남아 지역 30여개의 영업망을 보유한 대만에서 가장 역동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업은행으로 특히 IB를 비롯한 기업금융과 디지털금융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선두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EB하나은행은 글로벌 IB업무와 관련해하나금융투자를 비롯한 하나금융그룹 내 관계사들과도 효과적인 협업을 유지해 오고 있어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다양한 시너지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입장이다.

KEB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박지환 전무는 업무협약식에서 “동남아 IB업계의 강자 E-Sun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은행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서로의 장점을 조화롭게 융합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5년까지 그룹 이익의 40%를 해외에서 달성한다는 '글로벌 2540'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KEB하나은행 지성규 은행장은 지난 3월 취임 이후 글로벌IB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세계 각국의 경쟁력 있는 금융기관들과의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