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뉴커머스 데이’ 통해서 신입사원과 소통의 자리 마련

선다혜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8 18:41:5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선다혜 기자]롯데 측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롯데콘서트홀’에서 올해 상반기 신입생 환영행사인 ‘샤인 뉴커머스 데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상반기부터 매년 두 차례씩 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뉴커머스 데이’는 신입사원들의 입사를 축하하는 한편, 롯데그룹에 대한 이해를 도와 ‘롯데인’으로서 장긍심 고취를 위해서 마련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2019년 상반기 최종 합격자 신입사원(88기)과 그 가족들을 비롯 1000여명이 참석했으며,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이사,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 등 롯데계열사 인사팀장과 채용담당자, 선배사원등도 자리했다.

이날 롯데 뉴커머스 데이는 ‘당신의 꿈으로부터 롯데의 세상은 시작됩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해 참석자들에 대한 회사에 이해를 높였다. 이와 더불어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또 신입사원들이 알고 싶어하는 회사생활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을 새롭게 신설했다.

특히 올해는 신입사원들이 알고 싶어하는 회사생활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소통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을 새로 신설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과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이사가 나서 진행한다.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은 ‘우리들의 소중한 꿈 이야기’를 주제로 지난 50년 동안 이어진 롯데의 성공 여정을 소개하고 비전과 가치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롯데칭성음료 이영구 대표이사가 자신의 신입사원부터 지금까지 직장에서 꿈을 이루는 과정과, 인생선배로서 조언을 해주는 ‘뉴커머스를 위한 롯데 스토리’를 강연한다.

이후 선배사원들이 자기계발 기회, 사내 복지, 임직원 혜택 등 신입사원들이 가장 궁금해 할 사항에 대해서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개한다.

이와함께 실시간 앙케이트쇼, 현장 사연 소개, 돌발미션 이벤트 등 동행한 가족들과 함께 질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입사의 기쁨을 나누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또 인기가수 축하공연, 감동영상 상영 등으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로 꾸밀 예정이다.

롯데인재개발원 전영민 원장은 “뉴커머스 데이는 합격한 신입사원 축하하고 롯데를 알리는 자리인 동시에 롯데를 믿고 인재를 보내준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라며 “과거 50년의 성장을 넘어 미래 50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는 글로벌 롯데의 꿈에 신입사원들이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 a40662@speconomy.com

<사진제공 롯데그룹>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선다혜 기자
  • 선다혜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산업 전반을 담당하고 있는 선다혜 기자입니다. 넓은 시각으로 객관적인 기사를 쓸 수 있는 기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