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현안 관련 모두발언을 하고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주말 서울중앙지검과 대검찰청 앞에서 열린 조국 수호·검찰개혁 촛불집회에 200만명이 모였다고 주장한데 대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30일 “여당 의원들과 단체장들이 우르르 시위 현장으로 달려가 참여 인원을 몇 십 배 불려서 (200만명이라고)주장했다. 도저히 정상적인 집권세력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와 같이 언급하며 “비상식적인 목소리를 국민 목소리로 호도하기 위해 그런 것으로 자유민주주와 법치주의 대한민국에서 인민재판을 하자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황 대표는 “친문 세력이 주도하는 집회가 지난 주말 열렸는데, 불공정에 눈을 감고 오히려 이를 수사하는 검찰을 겁박하는 것이다.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일”이라며 “더 분노할 수밖에 없는 것은 대통령과 이 정권이 나서서 국가적 혼란과 갈등을 부추기고 있는 것인데,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서 국가 갈등을 부추기고, 검찰 수사에 직접 개입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어 “이 정권은 검찰개혁이라는 명분으로 사실상 좌파독재국가를 만들고 있는데, 문 대통령과 친문세력의 요구는 권력의 정점에 있는 조국을 수사하지 말라는 명시적 요구”라며 “결국 검찰이 정권의 충견이 되길 바라고 그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인데, 이걸 어떻게 검찰개혁이라 할 수 있겠는가”라고 개탄했다.

나아가 “친문 세력은 검찰의 쿠데타를 주장하지만 오히려 이 정권이 사법 계엄령을 내린 것 아닌가”라며 “정상적인 수사를 겁박하는 문재인 정권이야말로 심판의 대상”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과 민주당 등 집권세력은 반개혁적인 검찰 압박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조국을 구속하고 법정에 세우는 것이 국민의 준엄한 요구다. 그것이 바로 국민들께서 바라시는 정상적인 국가로 가는 첫 걸음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10월 3일 개천절에 범국민규탄집회가 열리는데, 분노한 민심의 현주소를 똑똑히 보여줄 것”이라며 “만약 문 대통령이 끝끝내 국정을 내팽개치고 조국 지키기에 목을 맨다면 거센 민심이 이 정권을 뒤엎을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국회기자단(가칭) 김진혁 기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