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만장 추가 공급 예정
발수·소취 기능, 신축성 등

▲ 리업 페이스 마스크(제공=효성)

[스페셜경제=문수미 기자]효성티앤씨가 만든 애슬레저용 마스크의 인기가 뜨겁다.

효성티앤씨는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와 함께 만든 ‘리업 페이스 마스크’가 출시된지 3일만에 완판됐다고 14일 밝혔다.

효성티앤씨는 출시 3일만인 지난 2일 조기품절 되면서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15만장을 추가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마스크는 향균 기능이 뛰어난 폴리에스터 ‘에어로실버’와 악취를 없애는 기능과 신축성이 뛰어난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 소재가 적용됐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마스크 착용 시간이 늘어나자 소비자들은 물에 스며들지 않는 발수 기능과 더불어, 귀가 아프지 않은 신축성, 땀이나 습기에도 냄새나지 않는 기능, 재사용 가능한 경제성 등 많은 것을 고려하기 시작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실제 구매자들은 “운동할 때 마스크 안이 축축해지거나 들러붙지 않아서 좋다”, “귀가 아프지 않고 평상시에 쓰기도 좋다”, “편안하고 숨쉬기 수월해서 운동 및 출퇴근 시 쓰고 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안다르 관계자는 “안다르는 계속해서 기능성을 갖춘 최고의 소재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효성티앤씨와의 협업을 통해서도 기능과 편의성 모두 뛰어난 제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문수미 기자 tnal976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