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독서카페’ 통해 4년 간 육군 28사단 및 6 사단에 기증
□ 책 읽는 병영 문화 조성 기여 인정, 28사단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한화시스템㈜이 전방에 근무하는 장병들을 위해 4년 간 해마다 진행해온 ‘사랑의 독서카페’ 활동이 누적 기증 도서 2,000권 돌파의 결실로 이어지게 됐다.

한화시스템은 2016년 육군본부와 함께 육군 28사단 및 6사단에 ‘사랑의 독서카페’를 설치한 이래 매년 양 사단에 도서를 기증하며, 녹록지 않은 환경에서 군 복무 중인 장병들의 문화 생활을 지원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도 장병들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고자 서울 사업장 직원들이 추석을 앞둔 29일 직접 28사단을 방문해 200권의 도서를 전달했으며, 그 결과 총 누적 기증 도서가 2,000여권을 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에 28사단은 책 읽는 병영문화 조성에 기여한 한화시스템의 그 동안의 노고를 인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전해졌다.

한화시스템 이정성 인사지원실장은 “최전방에서 고생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작은 도움을 주고자 시작한 활동이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져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장병들이 병영 생활 중에심신의 휴식과 함께 미래 비전을계속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기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국내 대표 방산업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군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는 국방부와 함께 하는 장병사랑 진로 및 취업 멘토링, 사업장 별자매부대 결연, 환경안전 교육 제공, 모범 병사 후원 등이 포함된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