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5일 4·15 총선과 관련해 “이번 총선에 당의 사활을 걸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혼자 살려면 다 죽는 것이 선거다. 당 전체가 절박한 마음으로 총선에 임하도록 주요 당직자들이 분위기를 이끌어 달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이번 총선에서 이기지 못하면 내일은 없다”며 “소아(小我-작은 나)에 집착해 각자도생하다 보면 국민이 주신 마지막 기회를 놓치게 된다. 나의 승리보다 당의 승리를 위해 끝까지 헌신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총선 승리는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로 귀결된다”며 “정권 심판의 민심이 들끓고 있는데, 우리 당이 분노한 민심을 받아낼 큰 그릇이 돼야 한다”고 했다.

나아가 “국민의 지엄한 명령인 혁신과 통합을 이뤄내면 국민이 한배에 타 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일치단결해서 혁신과 통합을 이뤄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지금은 전시상황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평시와 다른 각오, 자세로 임해야 한다”며 “당 전체가 알아서 일하는 능동적 조직이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사소한 것까지 지침을 기다리지 말고 본인이 맡은 일은 본인이 최고 전문가라는 생각으로 임해 달라”며 “버스가 지나간 뒤 손을 흔들어야 소용이 없다. 신속하고 민첩한 조직이 돼야 한다”고 했다.

황 대표는 또 “여론전에서 밀리면 개별전투도 힘들어지는데, 국민이 관심을 두는 현안을 놓치지 말고 상설위원회, 특별위원회가 신속하게 대응해 달라”며 “이번 선거는 정권의 명운이 걸려 있고, (문재인 정권이)무슨 일이든 벌일 수 있는 선거로 우리 당이 물로 보이면 (문재인 정권의)만행을 걷잡을 수 없게 되기 때문에 강력한 대응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평적으로 원활히 소통하는 조직이 돼야 한다”며 “문제 될 상황이 발생했는데 칸막이 때문에 방관하는 일이 없어야 하고, 수시로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달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