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사회공헌 대축제 ‘모두하나데이’의 일환으로 임직원 40여명 현지 초등학교 봉사 실시
베트남동나이 지역 초등학교에 도서관 건립 및 도서 지원 등 글로벌 사회공헌 실천
‘휴매니티’에 기반한 ‘함께 성장하는 금융’ 실현을 위해 국내외 협업 확대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KEB하나은행은 지난 4월 1일부터 6일까지 베트남 현지에서 ‘하나 해피 클래스 베트남’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 해피 클래스’는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 대축제인 ‘모두하나데이’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온 봉사활동이다. ‘휴매니티’에 기반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열악한 학습 환경에 놓인 국내·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건립 및 컴퓨터 교육실 설치, 시설 보수, 학용품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는 게 하나은행 측의 설명이다.

지난 2015년 미얀마를 시작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글로벌 ‘하나 해피 클래스’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활동은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의 6차례 해외봉사활동 및 국내 소외 아동들을 위한 그룹 및 은행의 정기 주말 봉사활동의 연장선으로 평소 사회공헌 활동 참여가 우수한 직원들을 선발하여 ‘하나 해피 클래스’를 운영했다고 하나은행은 전했다.

KEB하나은행 임직원 40여명으로 구성된 이번 봉사단은 베트남 동나이 지역 현지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직접 도서관을 건립하고 1000여권의 도서를 제공했다. 또한 현지 학생, 주민들이 어울릴 수 있는 문화 체험 시간과 명랑 운동회를 통해 마음을 나누는 ‘휴매니티’의 확산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하나 해피 클래스 베트남’ 봉사활동과 더불어 KEB하나은행 호치민 지점 직원들이 학용품이 들어 있는 100개의 행복 상자를 직접 제작하여 베트남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등 국내외 직원들의 협업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KEB하나은행 사회공헌부 관계자는 “이번 ‘하나 해피 클래스’ 활동이 베트남 현지 학생들에게 더 좋은 환경에서 큰 꿈을 꿀 수 있는 발판이 되어주길 기원한다”며 “KEB하나은행은 ‘휴매니티’에 기반한 ‘함께 성장하는 금융’ 실현을 위해 국내외 직원들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