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지프가 미국에서 중형 픽업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론치 에디션 사전예약을 시작 한지 단 하루 만에 모두 완판 됐다고 29일 밝혔다.

지프가 ‘4x4데이(4월 4일)’를 기념해 사전예약에 준비한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론치 에디션의 물량은 총 4,190대다. 아울러 이는 1941년부터 지프 제품을 조립하고 현재는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를 생산하는 톨레도 공장이 위치한 미국 오하이오 주의 지역번호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지프 글래디에이터의 론치 에디션은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와 특별한 감성이 더해졌다. ‘One of 4,190(4,190개 중 하나)’가 새겨진 알루미늄 테일게이트 뱃지부터 미드 글로스 블랙으로 마감 처리된 17인치 알루미늄 휠과 팔큰 와일드피크 올-터레인 33-인치 타이어, 모나코 실버(Monaco Silver) 색상으로 도배된 IP(대시보드) 그리고 블랙 가죽시트에 레드 시트라인 스티치 마감까지 적용 돼 론치 에디션의 매력을 부각시켰다.

이번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스포츠(Sport), 스포츠 S(Sport S), 오버랜드(Overland), 루비콘(Rubicon) 트림으로 제공된다. 국내에서는 내년 하반기에 3.6 가솔린 엔진의 루비콘 트림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지난 2018 LA 오토쇼에서 성공적인 첫 데뷔를 마쳤으며, 이번 달에는 노스웨스트 자동차 언론 협회(NWAPA)가 해마다 진행하고 있는 우수차종 선정 이벤트인 ‘머드페스트’에서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종합평가 부문’, ‘트럭 부문’ 그리고 ‘익스트림 부문’까지 3관왕을 달성, ‘올해의 노스웨스트 아웃도어 액티비티 자동차’에 선정됐다. 특히,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해당 행사가 25년 전 첫 개최된 이래 3가지 부문에서 모두 선정된 최초의 자동차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