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지난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3일 김용태 의원을 서울 구로을에, 김태우 전 청와대 특감반원을 서울 강서을에 전략공천했다.

당 사무총장을 지내고 서울 양천을에서만 내리 3선을 한 김 의원은 지난해 초 양천을 당협위원장 자리를 자진반납하고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이 구로을에 출사표를 던지면서 이른바 ‘자객 공천’이 된 모양새다.

청와대의 ‘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 등을 폭로한 김 전 특감반원은 청와대에서 한솥밥을 먹은 사이인 진성준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더불어민주당 강서을에 단수 공천되면서 맞대결이 성사됐다.

이 밖에도 황교안 대표가 서울 종로구에, 송파갑에는 ‘검찰개혁은 대국민 사기극’이라며 사표를 던진 ‘검사내전’ 저자 김웅 전 검사가 단수 추천됐다.

종로의 ‘황교안’을 중심으로 동쪽엔 ‘김웅’, 서쪽엔 ‘김태우’, 남쪽엔 ‘김용태’가 나서 서울 전역에 ‘문재인 정권 심판론’을 관철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