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자산관리도 1:1 맞춤시대!

연금손님 전용 1:1 맞춤형 상담 제공연금손님자산관리 센터 신설
디지털 혁신을 통한 손님 편의 제고로 금융권 연금사업 선도
축적된 노하우와 독보적 경쟁력으로 ‘손님과 디지털 중심’의 혁신 이어갈 것

[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KEB하나은행은 지난 30일 ‘손님이 행복한 연금’, ‘내 손안의 디지털 연금’ 구현을 위해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를 신설했다고 31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연금손님자산관리센터는 최적의 포트폴리오 추천, 운용중인 상품의 리밸런싱, 개인별 투자성향 및 투자경험에 기반 한 체계적 연금자산 관리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연금 손님 전용 1:1 맞춤형 상담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장기적으로 손님 스스로 연금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형 연금자산관리 상담도 병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글로벌 4대 금융전문 매체인 유로머니, 글로벌파이낸스, PBI, 더뱅커 선정 PB분야 최우수상을 석권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PB명가의 위치를 공고히 한 바 있다.

이러한 자산관리 분야에서의 독보적 강점과 TDF, 개인연금 펀드 판매 은행권 1등의 성과, 금융권 최다인 5천명의 은퇴설계 전문가를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해 연금자산 관리에서도 혁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하나은행의 입장이다.

KEB하나은행은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의 개선을 통해 손님 스스로 본인의 연금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미 지난 2월부터 은행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365일 24시간 손님이 자유롭게 연금 상품의 신규·변경거래를 이용 중이인 바 있다. 이에 더해 다양한 시장 전망과 전문가의 분석, 투자상품에 대한 심층 안내 등 손님에게 유용하고 실질적인 투자정보 제공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하나은행은 밝혔다.

KEB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 차주필 본부장은“손님의 생애 여정에 최적화된 맞춤형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손님의 평생파트너로서 KEB하나은행 연금사업의 ‘손님과 디지털 중심’ 혁신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이인애 기자 abcd2ina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