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세대 풀체인지 ‘더 뉴 아우디 A6 40 TDI’ 출시

김은배 기자 / 기사승인 : 2019-12-06 11:11: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아우디가 6일 프리미엄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6 40 TDI’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우디 A6는 8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A6 40 TDI’, ‘A6 40 TDI 프리미엄’ 두 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신형 아우디 A6는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기관인 유로 NCAP의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 획득,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안전성이 확인된 차량에만 부여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된 모델이기도 하다.

신형 아우디 A6의 두 라인 모두 2.0L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 출력은 204마력, 최대 토크는 40.8kg.m, 최고 속도는 246km/h 이며 정지상태에서 제로백은 8.1초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5.8km/l다.

신형 아우디 A6에는 외부와 실내 디자인 모두 새로운 아우디의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모든 라인에는 익스테리어 그릴, 범퍼, 디퓨저 등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파노라믹 선루프’,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그리고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를 장착했다.

이전 세대 대비 늘어난 전장과 휠베이스 길이로 전·후열 헤드룸의 공간도 확대됐다. 또, ‘패들 시프트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엠비언트 라이트 패키지’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신형 아우디 A6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아우디 버츄얼 콕핏 플러스’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을 장착됐다. 아울러,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무선 충전’, ‘4존 에어컨’ 등이 탑재됐다.

또, 신형 아우디 A6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과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이 적용된 ‘아우디 프리센스 360°’ 등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하는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했다. 차량-운전자-네트워크 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이 장착돼, 운전자는 ‘마이 아우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원격 제어 및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라인에는 차량 외부 및 내부의 공기 퀄리티를 측정하고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했다.

이번 ‘더 뉴 아우디 A6 40 TDI’의 가격은 65,324,000원이고, ‘더 뉴 아우디 A6 40 TDI 프리미엄’의 가격은 69,251,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 silvership@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은배 기자
  • 김은배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금융전반 및 자동차·방산 업계를 맡고 있는 김은배 기자입니다. 기저까지 꿰뚫는 시각을 연단하며 매 순간 정진하겠습니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