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암호화폐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암호화폐 커뮤니티 사이트 방문 수요 역시 갈수록 늘고 있다.

특히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최신 뉴스, 투자 트렌드, 정보 콘텐츠 등을 제공받으려 하는 사례가 확대되면서 머니넷 등의 암호화폐 커뮤니티 운영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머니넷’은 암호화폐 커뮤니티 고유 기능 활성화뿐 아니라 암호화폐 실물경제화를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머니넷은 암호화폐 기초 강좌 및 유망 코인 분석 및 추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최신 뉴스, 투자 정보 콘텐츠 및 차트 분석 정보 등을 제공하는 커뮤니티다.

커뮤니티 활동에 따른 금전적 보상 제도를 실시하여 동기 부여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유저가 글, 댓글을 작성하거나 다른 유저들의 공감을 얻으면 자체보상 포인트인 머니넷포인트(MNP)를 획득할 수 있으며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를 할 수 있다.

현재 머니넷코인(MNC)은 글로벌거래소인 펫비티씨 뿐 아니라 코인제스트(Coinzest)와 올비트(Allbit)에도 상장돼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머니넷코인이 더욱 주목 받는 것은 암호화폐의 실물경제화를 일구어내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오픈한 자체 쇼핑몰을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실질적인 자산 가치 부여에 나선 것이다.

머니넷 쇼핑몰은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시중가 대비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향후 쇼핑몰 상품 종류를 더욱 늘려 암호화폐 사용 가치 확산 및 고객 니즈 충족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머니넷 관계자는 “단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탈피하여 수익 보상형 인센티브 기반 커뮤니티로 새롭게 도약하는 것은 물론 암호화폐의 실물경제 가치 부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머니넷]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