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인스튜디오 유학미술학원은 영국 명문 예술대학 킹스턴대학교 (Kingston University London)에서 2019년 10월 17일 아트인스튜디오를 직접 방문해 합격을 결정하는 포트폴리오 입학심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국 킹스턴대학교의 일러스트레이션 학과장 교수인 Jake Abrams 교수가 직접 입학심사를 진행하며, Visual research 영국 아이디어스케치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강의 시간을 가진다. 또한, 올해는 특별히 “It’s going to be a surprise!”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함께 영국식 수업 워크샵을 진행한다. 아트인스튜디오 관계자는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국에서 영국 대학의 수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킹스턴 대학교는 영국의 대표적인 대학으로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순수미술, 산업디자인, 패션디자인 등 다양한 유명한 학과들을 보유하고 있다. 킹스턴 대학은 많은 세계적인 유명한 예술가들을 배출했으며, 영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미술 대학으로서 높은 랭킹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킹스턴 대학교 지원을 위해서는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 추천서, 입학시까지 IELTS 영어성적 제출,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

아트인스튜디오 관계자는 “지원 양식중 단연 영국식의 포트폴리오가 가장 중요하다. 영국식의 포트폴리오는 자신의 작품의 발전 과정을 아이디어 스케치북에 모두 보여줄 수 있는 중간 과정들을 중시 여긴다”라며, “이는 한국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방식이라 준비하는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방식의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해 아트인스튜디오 유학미술학원에서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다양한 방법의 리서치를 통해 발전시켜 작품화하는 영국식 포트폴리오 방식을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킹스턴대학교 포트폴리오 리뷰 및 입학심사 & 워크샵에 대한 상담과 예약 신청은 강남역 근처에 있는 아트인스튜디오 유학미술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