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봉주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외화예금 및 달러RP 상품 중 최고 금리 수준인 3개월에 연 3% 금리를 제공하는 달러 RP(91일물)를 6월 14일까지 특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달러 RP는 외화자금의 단기 운용수단으로 수출입대금 등 외화결제가 빈번한 법인과 해외투자, 자녀유학 등으로 인해 달러를 보유한 자산가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품이다. 이번에 특별 판매되는 91일물 달러RP는 개인은 200만 달러까지, 법인은 500만 달러까지 가입 가능하며 만기 시 연 1.6% 금리의 수시형 달러 RP로 재투자된다.

신한금융투자는 업계최초로 원화채권을 담보로 편입한 달러 RP 상품을 출시하는 등 상품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국공채, 지방채, 통안채 및 우량 회사채(AA- 등급 이상)를 편입해 RP상품의 안정성도 강화하고 있다.

특판 달러 RP 가입 및 상품 관련 내용 확인은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오해영 FICC본부장은 “외화자금 운용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안정성과 높은 금리를 함께 제공하고자 이번 달러 RP 특별 판매를 실시한다.’며 “외화자산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향후에도 외화를 보유한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 상품은 원금 비보장상품으로, 제시된 수익률은 세전 연간 약정수익률이며, 과거 수익률이 미래 수익을 보장하지 않는다. RP수익률은 입금 시 회사가 고시하는 약정수익률이 적용되며, 이는 시장 금리 상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신한금투는 전했다. 

 

스페셜경제 / 김봉주 기자 serax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