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외교안보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북한이 지난 4일 동해상에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를 비롯한 정부여당이 수위를 낮춰 ‘발사체’로 지칭하고 있는데 대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7일 “탄도미사일 발사로 기정사실화됐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군과 정보당국은 애써 축소하는 모습”이라고 일갈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외교안보 원내대책회의에서 “강도가 휘두른 칼을 요리용이라고 해줄 판”이라며 이와 같이 개탄했다.

나 원내대표는 “‘대외 압박용’, ‘도발로 보기 어렵다’, ‘판 깨기는 아니다’라며 문재인 정부가 북한 이미지 마케팅에 여념이 없다”면서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바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겨냥한 것인데 우리 당국은 공격용인지 방어용인지 말하기 어렵다고 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문재인 정권의 정치적 셈법과 굴종적 대북정책에 결국 우리 군과 정보당국이 휘둘렸다”며 “이 정권의 진실 은폐와 왜곡 압력이 없었다면 상상하기 힘든 촌극이자 한심한 행태”라고 혀를 내둘렀다.

또 “현존하는 탄도미사일 중 가장 치명적인 미사일로 평가되는 이번 미사일은 핵탄두 장착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패트리어트와 사드로도 요격이 어렵고 그 결과 우리 ‘삼축체계(킬체인·한국형미사일방어체제·대량응징보복)’로는 방어가 어렵다고 한다”며 “한국형미사일 방어체계의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아가 “기존 대북정책 노선을 이제 포기하고 수정해야 될 때”라며 “북한 김정은이 아닌 국민을 바라보는 대북정책을 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독일 일간지에 실린 기고문에서 ‘한반도에서 총성은 사라졌다’고 한데 대해선 “이 문장은 대통령을 거짓말쟁이로 만들고 대한민국의 신뢰를 추락시키고 말았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 세계가 북한의 위협과 도발로 놀란 가운데 위협대상인 대한민국 대통령이 한가한 이야기를 늘어놓은 것”이라며 “우리 국민을 창피하게 만든 기고문”이라고 혹평했다.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태워진 검·경 수사권 조정안을 두고 문무일 검찰총장이 반발한 것과 관련해서는 “여야4당이 날치기로 패스트트랙에 태운 공수처법과 검경 수사권 조정에 대한 비판이 각계각층으로부터 나오고 있는데, 다급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 어제(6일) 검찰 달래기에 나섰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패스트트랙을 철회하고 다시 한 번 각계각층의 우려를 반영해서 원점에서 다시 논의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