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신용보증기금은 국민이 공감하는 공공기관의 혁신방향을 모색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음달 7일까지 ‘신보 혁신 국민생각 공모’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V.I.P.(Valuable Innovation by People) 프로젝트’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게 신보 측 설명이다.

신보는 ▲사회적 가치 중심의 기관 운영 ▲혁신적 포용국가 선도 ▲국민 신뢰 제고 ▲일자리 창출 ▲안전한 생활 환경 유지 ▲시민 참여를 통한 지역 공동체 복원 등 총 6개 분야에 대한 국민 생각을 모을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국민 참여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신보혁신 추진계획’과 ‘사회적가치 실현 종합추진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공모 접수는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캐치프레이즈인 ‘V.I.P.’는 국민과 함께하는 가치있는 혁신 활동을 의미하지만, 국민을 VIP로 섬기겠다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의지도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혁신 추진 과정에 국민 참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니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