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KT는 다음 달 27일 서울 The-K호텔에서 두 번째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하고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을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KT가 작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19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개발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이 함께 모여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KT의 5G, AI, 커넥티드카, GIS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들이 직접 발표에 참여할 예정이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ICT 환경 속에서 다양한 신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며 겪은 고민과 개발 노하우를 전달한다.

KSDC 2019는 행사 당일 총 네 가지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트랙 1은 5G 기술(5G Technology)이 주제로 ‘초초초(초고속·초저지연·초연결) 5G IoT 플랫폼 개발기’, ‘쿠버네티스 기반 5G V2X Mediation Cluster 개발’ 등 5G 소프트웨어 기술 사례를 발표한다.

▲트랙 2는 소프트웨어 기술로 ‘자율 주행 플랫폼 개발을 통한 IT 혁신 사례’, ‘Elasticsearch를 활용한 GIS 검색’ 등 KT 사내 개발자의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트랙 3은 기가지니를 이용한 인공지능(AI with GiGA Genie)으로 ‘AI 메이커스 키트와 블록코딩’, ‘기가지니 음성·대화 품질 향상 위한 독음 데이터 가공 자동화’ 등 기가지니에 적용된 핵심 기술과 개발 사례를 발표한다.

▲트랙 4는 전시 부스 공간으로 5G 스마트팩토리, e스포츠 라이브 등 KT 솔루션을 전시하는 한편 취업준비생이 직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상담에 나설 예정이다.

옥경화 KT IT기획실 소프트웨어개발단 상무는 “5G,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서 많은 플랫폼을 개발하고 적용했던 KT의 경험과 노하우를 이번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나누고자 한다”며 “올해는 5G 관련 플랫폼 기술과 애자일(Agile)한 소프트웨어 개발 추진 사례를 중심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KT 소프트웨어 개발자 컨퍼런스 2019는 온오프믹스에서 오늘부터 무료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또한 컨퍼런스 당일 현장에서 아이패드, 에어팟, 기가지니 버디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사진제공=KT]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