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맛집기행] 국내산 생물쏘가리를 맛볼 수 있는 쏘가리매운탕집

박대성 / 기사승인 : 2019-11-23 10:04:1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 = 박대성 기자] 가을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단양 여행코스는, 자연스럽게 가을의 여행명소로 자리 잡았다. 물론 단풍 명소인 보발재를 제외하고서도 아름다운 단양 가볼만한 곳이 많은 만큼 11월 말을 즐겁게 보낼 여행으로 더할 나위 없는 곳이다. 오늘은 곧 찾아올 겨울을 맞이하고 가을과의 헤어짐을 나누기에 좋은 볼거리와 따스한 먹거리, 빼놓으면 아쉬운 명소들을 함께 알아보자.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와 짚와이어는 높은 위치에서 단양의 절경을 한껏 감상할 수 있는 관광명소이면서 와이어를 타고 내려오는 짜릿한 재미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덕분에 커플부터 가족여행객들 모두에게 인기. 계절마다 색을 달리하는 풍경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이곳을 찾는 묘미다. 전통시장 특유의 북적임과 특산물이 즐비한 구경시장을 둘러보면서 기념품을 사거나 쇼핑을 즐기는 것도 좋은 선택. 찬바람에 몸이 식을 때 잠시 카페에서 휴식을 즐기고, 해가 질 무렵이 되면 수양개빛터널에서 화려하게 장식된 조명 사이를 느긋이 거닐어보자.

찬바람에 식은 몸을 따스하게 데워줄 단양 먹거리는 역시 명물인 단양 쏘가리매운탕이 아닐까. 물론 쏘가리가 유명한 단양에서도 제대로 쏘가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오늘 소개할 그집쏘가리는 서울 은성회집, 곡성 청솔가든, 일산 메기일번지, 제주 몰질식육식당과 함께 전국 5대 매운탕으로 유명한 단양 구경시장 맛집이다.

탄력 있고 쫄깃한 쏘가리의 육질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정직한 식당으로 30년 전통을 유지한 것도 특징. 그런 덕분에 이곳은 전국에서도 가장 유명한 쏘가리매운탕 맛집으로 자연스럽게 단양맛집 추천에 이름을 올린다. 많은 관광객들도 찾아오면서 현지인들의 구인사 맛집임은 물론 단양 대명리조트 맛집으로도 호평 받으며 단양 아침식사부터 저녁까지 사람들의 발걸음을 꽉 잡고 있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