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LIG넥스원은 9일 호원대학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함정 MRO(정비‧유지‧보수) 분야를 중심으로 한 상호 협력 및 교류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IG넥스원은 이날 전북 군산 소재의 호원대학교에서 김지찬 대표이사, 강희성 호원대학교 총장, 그리고 김정환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부원장 등이 자리한 가운데 이같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연구개발 및 세미나 ▲시설‧설비 이용 지원 ▲지역 경제 활성화 ▲교육 지원 및 정보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특히, 총수명주기 무기체계 관리시스템의 도입과 정착을 위해 상호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수상함 및 잠수함 전투체계, 소나체계, 항만감시체계, 유도무기, 무인수상정 등 여러 해양무기체계의 개발‧양산‧유지보수에 대한 경험을 축적해 온 것을 강조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정비 역량 향상은 물론 한국형 함정 정비산업(MRO)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지찬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고 있는 소요군에 최적화된 한국형 함정 정비산업의 기반 조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페셜경제 / 김은배 기자 silvership@speconomy.com 

키워드

#LIG넥스원 #MOU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