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냉동밥에 특화된 기능을 갖춘 소형 IH압력밥솥 2종을 출시하며 냉동보관밥 기능 밥솥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밥솥 신제품은 냉동보관밥 기능, 14분 쾌속취사 기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컬러는 화이트(CJH-PA0420SD)와 블랙(CJH-PA0410SD) 2종으로 출시됐다.

최대 3~4인분을 취사할 수 있는 소형 밥솥으로 쿠첸이 출시한 IH압력밥솥에서는 가장 작은 사이즈다.

해동 후에도 갓 지은 듯한 밥맛을 유지해주는 냉동보관밥 기능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식문화에 따라 쿠첸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됐다.

쿠첸 CA마케팅팀의 조사결과, 취사 후 냉동 보관을 한다는 소비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냉동보관에 최적화된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해냈다.

때문에 냉동보관밥 기능을 이용하면 해동 후 밥알이 머금고 있던 수분이 빠져나와 밥이 질어지는 현상없이 갓 지은 듯 고슬고슬한 밥맛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냉동보관밥 기능은 올해 초 출시된 IR미작 클린가드(CJR-PM0610RHW)에 최초로 적용됐다. 해동 후에도 갓 지은 듯한 밥맛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나만의 즉석밥을 직접 만들 수 있어 호응을 얻었다.

백미쾌속 기능을 갖춰 단 14분대로 빠른 취사도 가능하다. 그때 그때 끼니에 딱 맞는 양으로 맛있는 밥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가로 226mm, 세로312mm, 높이246mm로 10인용과 6인용 대비 소형으로 1~2인 가구에 적합하며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화이트 컬러 모델의 경우, 이유식 중·후기에 맞는 3단계 이유식 기능도 갖추고 있다. 1단계(7~8개월), 2단계(9개월), 3단계(10개월) 이유식 시기에 맞게 취사할 수 있기 때문에 결혼 후 아이가 태어나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놓치기 쉬운 패킹 교체 주기와 자동 세척이 필요한 시기를 각각 알려주는 ‘패킹교체 알림’, ‘자동세척 알림’ 기능을 비롯해 분리형 클린커버, 자동세척 모드 등을 통해 늘 깨끗한 밥솥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내솥은 블랙 다이아몬드 코팅의 무쇠가마 내솥으로 열 전도력을 높이고 긁힘 방지를 강화했다.

쿠첸 관계자는 “최근 즉석밥을 선호하고 밥솥에서는 보온 기능 대신 냉동밥을 해동하여 먹는 트렌드가 늘어남에 따라 냉동보관밥 기능을 적용한 밥솥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며 “믿을 수 있는 나만의 즉석밥을 만들어 갓 지은 밥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특히 컴팩트한 사이즈로 1~2인 가구에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쿠첸은 냉동보관밥 기능을 갖춘 밥솥 라인업 확대를 기념하여 쿠첸닷컴에서 ‘냉동보관밥 기획전’도 진행한다.

냉동보관밥 기능이 적용된 밥솥 7종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은품으로 냉동보관밥 전용용기 3종이 함께 증정된다.

[사진제공=쿠첸]

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