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서울, 수도권 이외 지역들의 개발과 관심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천안 서북구에 위치한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개발 호재들을 앞두고있는 직산 지역에 오랜만에 들어오는 신규 공급 물량이며 개발, 생활, 교통 삼박자를 갖추고 있어 인기가 많다.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3.3㎡ 당 700만원대라는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추고 있으며 다른 아파트에 비해 약 200만원이나 저렴하며 단지 인근 환경 조성이 잘 돼있다.

작년 말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은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은 호수를 둘러볼 수 있는 수변산책로와 생태관찰로, 야생초화원이 있고 축구장, 게이트볼장과 같은 생활체육이 가능한 공간이 있다.

자연친화적인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 조성으로 인근 아파트들에 관심이 집중되었으나 노후 아파트들이 많아 관심이 낮아졌다. 이러한 가운데 신규 물량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가 들어오니 다시 한번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직산 지역은 자연친화적 공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있다. 이 달 초 축구종합센터(NFC) 유치가 확정됐다. 2024년내로 천연·인조잔디 구장(12면)과 실내훈련장, 실내체육관 등이 건립될 예정이다. 추가로 시내버스 직통 노선 신설과, 4차선 진입도로 개설, 하이패스 IC 신설 예정이다

또한 천안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총 40만평 예정)와 천안 도시첨단산업단지(10만평 예정)는 2023년 준공 예정이다. 이로 인하여 상주인구는 1만여명 추산된다. 충남 테크노파크 내에서는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비타당성 조사에 통과하면서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과 R&D 개발이 진행 될 예정이다.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생활인프라 또한 교통여건이 잘 구축되어 있다. 인근에는 서북구청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대형마트, 병의원, 은행이 자리하고 있다.

북천안IC와 국도 1호선이 위치해있고 지하철 1호선 직산역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추가로 북천안IC 추가 진입로 확장 공사가 진행 중으로 완공 시 빠르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자리 창출과 상주인구 증가가 기대되는 현 시점에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이목이 집중 될 수 밖에 없다. 향후 어린이공원과 초, 중학교 설립 예정으로 기존 주택 구매 희망자를 포함하여 신혼부부와 유아 자녀 가정이 10년 이상 거주하기에 적합하다.

지역의 발전과 집 값 상승에 큰 요인으로 꼽히는 개발호재와 인근 인프라를 잘 갖춘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함께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를 통하여 계약자의 부담을 최소화시켰다.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삼은리 39-3번지 일원에 위치해있으며 현장 내 분양홍보관과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방문 시 자세한 상담과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