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3일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자본시장법 위반(허위신고 및 미공개정보 이용) 등 혐의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하고 있다(왼쪽). 정 교수가 한쪽눈을 안대로 가린채 영장심사를 마치고 법정을 나서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법원이 ‘범죄혐의 상당 부분이 소명되고 현재까지의 수사경과에 비춰 증거인멸 염려가 있다’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24일 “당연한 결과”라고 입을 모았다.

한국당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이날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 직후 논평을 내고 “법원이 조국 부인 정경심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며 “입시비리와 불법 사모펀드로 대한민국 공정과 경제 질서를 무너뜨린 범죄의 중대성, 컴퓨터 하드디스크 은닉 등 명백한 증거인멸 시도 등을 고려하면 구속 수사는 너무나 당연한 결과”라고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은 “조국 5촌 조카 조범동에 이은 정경심에 대한 구속은 조국 일가의 불법 의혹이 단순한 의혹 수준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제 국민 앞에서 ‘아무것도 모른다’ 했던 조국의 거짓말과 국민 기만의 민낯을 밝히기 위해 ‘조국 가족 범죄단’의 주요 공범인 조국에 대한 수사가 이뤄질 차례”라고 지적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어 “검찰은 대통령까지 나서서 비호한 ‘살아있는 권력 조국 가족’에 대한 엄정한 수사로 법 앞의 평등이 살아있음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한 “대한민국의 공정과 법치를 다시 세운다는 각오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진실을 밝히는데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바른미래당 역시 “정의의 여신도 박수 칠 당연한 결과”라며 환영 입장을 내비쳤다.

김정화 대변인은 “부정덩어리의 극치, 조국 부인 정경심 씨에 대한 구속이 이뤄진 것”이라며 “18명의 초호화 변호인단도 공정과 평등을 위해 두 눈을 안대로 가린 정의의 여신상 앞에 무너졌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사모펀드 및 자녀 입시 비리의 정점에 있는 정경심”이라며 “차고 넘치는 혐의 속에서도 완강히 부인하며 증거인멸을 시도하려했던 파렴치범 정경심. 조국 일가 위선의 중심에 서 있었던 당사자로 신병 확보는 마땅하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이제는 조국이다. 검찰은 정 씨에 대한 구속을 계기로 조국 일가 비리를 입증하는데 수사력을 집중하는 한편 조국 전 장관에 대한 수사도 본격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조국에 대한 특별 배려는 있을 수 없다”며 “조 전 장관이 부인의 혐의에 공범으로 의심받고 있고, 본인을 둘러싼 의혹도 많기에 수사의 초점은 이제 의혹덩어리 조국에 맞춰야 한다.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