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직원들이 코로나 방역 키트 포장을 마치고 기념 촬영 중이다 (사진제공=롯데건설)

 

[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롯데건설은 지난 30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파트너사에 ‘함께 극복합시다’라는 뜻을 담은 코로나 방역 키트(일회용 마스크 약 5만5000장 및 손 소독제 약 1100개)를 주요 파트너사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동방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 사회적으로 힘든 시기에 파트너사에 상생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코로나 방역 키트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 코로나 방역 키트 포장 작업에 롯데건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 방역 키트 지원을 일회성 이벤트로 그치지 않고, 내년부터는 파트너사의 복리후생, 문화비 등을 지원하여 지속적인 프로그램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코로나19로 인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들을 위해 지난 2월부터 모든 외주 파트너사의 하도급 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해 파트너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일조를 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 파트너사 10개사에 제공하던 재무, 세무 등의 경영컨설팅을 올해부터는 20개사로 확대 예정이며, 파트너사 임직원들의 역량 향상 및 자기 개발 도모를 위해 인문, 사회 분야의 도서 배포를 계획 중이다. 다만 사회적 여건을 고려해 기존에 합숙 교육으로 진행하던 파트너사 실무자 집체 교육 (건설산업 기본법,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은 당일 교육 또는 온라인으로 대체키로 했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