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벤처 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 등 규모가 작은 기업은 사무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렵다.

이 가운데 첨단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이 결합된 모듈형 섹션오피스를 공급, 공간 효율성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에 돌입해 귀추가 주목된다. 바로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다.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중심에 자리한 이 지식산업센터는 도시지원 용지 1-5-1에 연면적 약 4만1000여m²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33㎡대로 구성된 ‘소형 오피스 타입’과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을 갖춰 호실 앞 차량 진입이 가능한 ‘제조형 타입’으로 나뉘어 공급된다.

기업이 비즈니스 하기 좋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갖춰 호평 되며, 도시지원시설 중심 입지에 건립돼 서남부 일대 비즈니스 중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건설사는 까뮤이엔씨다.

모듈형 섹션오피스를 공급해 규모가 작은 벤처 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도 입주하기 좋은 조건을 갖췄다.

지열과 태양열 에너지를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에너지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에너지 효율도 우수하다. FCU 팬코일유닛 지역 냉난방을 배곧신도시 최초로 도입한 점도 이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비즈니스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특화설계도 호평 된다.

대개 지식산업센터는 비즈니스 효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일반 오피스 대비 업무 효율이 우수하다.

공간 활용도가 좋고, 차량이 진입하기가 수월해 물류의 상/하차도 용이하다.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역시 주차대수(136대) 법정대비 2.6배의 주차 비율을 적용한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조성돼 주차와 물류 상/하차 편의가 훌륭하다.

시흥 내 최초로 Door to Door 설계를 도입, 후면하역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최대 하중이 1톤으로, 대형 차량 진입도 용이하다. 유통 및 물류 편의를 극대화하고자 층고도 6m로 높게 설계했다.

가까운 곳에 갈대공원으로 조성된 배곧생명공원과 인공 해수풀장 이용이 가능한 한울공원이 자리해있으며, 옥구공원 이용도 편리해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도 제공된다.

주변 공원 비중이 상당히 높은 지식산업센터다. 퇴근 후에는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5만평 규모의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근거리에 들어서 있다.

대중교통망과 도로망이 다양해 접근성도 확보했다. 지하철 수인선 달월역과 4호선 오이도역이 인근에 자리해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기 좋다.

오이도역~시흥, 안산스마트허브~한양대역을 연결하는 트램도 조성될 계획이며, 오는 2024년에는 월곶-판교선 준공도 예정돼있다.

근거리에 영동고속도로와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 3경인고속도로 등 다양한 도로망이 자리해 차량을 이용하기도 용이하다. 인천공항 및 인천항에도 30분 이내에 진입할 수 있다.

배곧대교 건설도 계획돼 향후 송도국제신도시로의 쾌속 연결이 기대된다.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되는 것은 물론, 지역 부동산 가치도 상당히 오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기업 비즈니스에 특화된 환경을 갖춘 배곧신도시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로, 입주 기업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배곧신도시는 66만2000여m² 규모 부지에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기업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성됐다. 현재 ‘시흥밸리’ 조성 사업 등을 통해 글로벌 기업을 적극 육성 중이며, 대학원 중심의 연구 단지로 조성돼 연구 성과를 스마트시티에 즉시 적용해볼 수도 있다.

지원시설은 인근 상품 대비 가격이 저렴하며, 지식산업센터 내 근로수요를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성이 높은 상품으로 평가된다. 또한 대로변에 접해 개방성도 우수하다.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배곧3로 80 센터프라자 1차 1층, 3층에 마련된 분양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