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칭찬하는 직장문화 장려 ‘성공 프로젝트’ 운영

김봉주 기자 / 기사승인 : 2019-06-04 10:05:0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 = 김봉주 기자] 신한카드는 전사 우수 성과를 널리 공유하고 주변의 멋진 동료를 칭찬하고 격려하는 문화를 장려함으로써 건강하고 따뜻한 선순환 구조의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성공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운영하는 ‘칭찬 배송’은 ‘성공 프로젝트’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이는 임직원내 칭찬 사연을 공모·선정하여 칭찬스토리 주인공에 맞는 맞춤형 ‘럭키박스’ 선물 세트를 배송하는 사내 이벤트다. 여기에 주인공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포함하여 칭찬스토리가 반영된 콘텐츠를 제작, 이를 사내방송 ‘Channel D(채널 디)’를 통해 방영함으로써 공감과 재미 요소를 더했다.

특히, 금번 칭찬 배송에 활용된 ‘Channel D’는 직원간 상호 격려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디지털 소통 채널이다.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10분간 운영되는 사내방송 프로그램으로 인문학·지식·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통해 직원들에게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임직원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한 워라밸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성공 프로젝트’ 일환으로 신한카드가 추진하고 있는 또 다른 사례는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 Digital Information Display) 이용 활성화이다. 월별 우수실적 지점, 분기별 새로운 가치창출에 공헌한 MVP(Most Valuable Project) 수상 조직 등을 사내 각층에 비치된 DID 패널에 게시, 이를 통해 성공 문화의 긍정적 확산을 추진 중에 있다.

금번 ‘성공 프로젝트’는 차별화된 창의(Creative), 혁신적인 변화(Change), 막힘 없는 소통(Communication), 끊임없는 학습(Study)을 기반으로 고객과 직원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의 3CS 경영철학의 일환이라고 신한카드 측은 전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금번 ‘성공 프로젝트’ 이외에도 임직원들의 지적 통찰력 제고를 위해 매주 모바일로 제공되는 도서요약 서비스 ‘Book Morning(북모닝)’과 온라인상 자유롭게 CEO와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열린 공간 “’진’한 Talk”, 솔직하고 자발적인 제안으로 경영 활동에 반영되는 ‘대자보’ 등 다양한 소통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지속될 제 2탄, 제 3탄의 ‘성공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 학습의 전사적 공유와 열린 격려문화 활성화 등 긍정적 영향이 매우 클 것으로 확신한다”며, “3CS 경영철학에 기반한 건강하고 따뜻한 조직문화가 제고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김봉주 기자 seraxe@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봉주 기자
  • 김봉주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금융과 자동차 2진을 맡고 있는 김봉주 기자입니다. 나라와 부모님께 부끄럽지 않을 기자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