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우리은행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청신호(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브랜드)와 함께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첫 번째 교육은 오는 21일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주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 ▲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와 신용관리 방법 ▲꼼꼼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준비 등이 있다.

본 교육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청신호 명동에서 우리은행 대표 강사가 직접 진행하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이 새로운 주거문화를 경험하고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청신호 주택 가상체험(VR) 및 주거에 관한 법/금융 상담,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Youth 브랜드 ‘스무살 우리’을 런칭한 후 꿈꾸는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는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청신호와 함께 진행하는 교육이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