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해태제과가 여름을 겨냥할 오예스 신제품 맛으로 ‘미숫가루 라떼’를 선택했다.

해태제과는 “편안하게 받아들이는 익숙한 맛이 더욱 시원함을 준다”며 “삼복 더위를 견디기 위한 대표적인 음료인 미숫가루 맛을 지난 해 일찌감치 낙점하고 준비했다”고 15일 밝혔다.

연구원들은 전국에 유명 맛집의 미숫가루 라떼를 직접 사서 맛보고, 2030세대가 선호하는 공통된 맛을 찾았다.

다른 1등 공신은 ENS(Electronic Nose System)장비다. 이 장비는 사람에 비해 후각이 1000배 이상 예민해 일명 ‘전자코’로 불린다. 사람이 직접 하는 관능 테스트 방식에 의존하던 향 분석을 수치로 표준화할 수 있다.

오예스의 수분함량이 국내 최고인 20%인 점도 미숫가루 맛을 선정하는데 고려됐다. 미숫가루는 가장 선호되는 맛 가운데 하나지만 텁텁함을 극복하는 게 난제였다.

그전에는 분말을 겉에 뿌리는 수준에 그쳤다면, 이 제품은 크림뿐 아니라 반죽에도 미숫가루 분말을 넣어 근접한 맛을 구현했다.

소비자 평가도 고무적이다. 이례적으로 1000여명이 참여한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80% 이상이 최고점을 매겼다.

해태제과는 올해 이 제품을 400만개만 한정 생산할 계획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시즌 한정은 고객과의 약속이어서 추가 공급 요청에도 사전 계획된 양만 생산했다”며 “희소성이 있는 만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해태제과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