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2020학년도 대입 입시 출제 경향과 난이도를 파악할 수 있는 6월 모의평가가 6월 4일(화)에 실시된다.

모의평가는 수험생에게 자신의 학업 능력 진단과 새로운 문제 유형에 대해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치러진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예정자의 학력 수준을 미리 파악하여 적정 난이도로 수능이 안정적으로 출제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2019년에는 3월, 4월, 6월, 7월, 9월, 10월 총 6번의 모의고사가 진행되며, 3월, 4월, 7월, 10월 모의고사는 각 시도교육청이 주관한다.

6월, 9월에 치러지는 모의평가는 수능을 출제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출제하기 때문에 가장 수능에 근접한 시험이다.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6월 모의평가를 대비하기 위해 “6월 모의평가까지 약 2주가량의 시간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어떤 단원, 어떤 개념이 부족한지 구체적이고 명확한 판단이 되어 있어야 그 부분을 보충하여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차 대표에 따르면 6월 모의평가를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평가원과 수능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상위권 학생은 취약점 중심으로 문제를 풀고, 중위권 이하의 학생은 개념 중심으로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반복 출제되는 기출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빈출되는 수학 개념과 그 개념이 어떻게 문제에 적용되는지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자세를 길러야 한다. 개념이 문제에 적용되는 방식과 그 접근법을 파악하게 되면 생소한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개념을 응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능적 발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어 차 대표는 “상위권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난도 문항에 대한 대비가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6월 모의평가를 잘 치르기 위해서는 제한된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6월 모의고사 학력평가 대비를 위한 2019년도 3월 모의고사 및 2018년도 3, 6, 9월 모의고사 및 수능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수능·모의고사 해설강의’와 수포자에게 추천하는 ‘수학 공부법’, ‘공부 자극 영상’, 스타강사 ‘차길영의 수학 잘하는 법’ 등의 무료 강좌를 제공하여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