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수학전문 인강사이트 세븐에듀의 스타강사 차길영이 지난 10일 부산에서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대학입시 전략 세미나’에 참석해 수학 공부법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하는 부산 동래구는 우수한 학군, 풍부한 인적자원, 무한한 잠재력과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춘 지역으로 평가 받는다.

이러한 지역 특성에 걸맞게 부산 동래구청은 ‘대학입시 전략을 위한 학생·학부모 세미나’에 스타강사 차길영을 초빙해 수학 공부법에 대한 강연 자리를 마련했다.

차길영 강사는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등에 출연한 수학인강 스타강사로 이번 세미나에서 '수학 챔피언, 수학은 전략이다.'라는 주제로 수학 공부법 및 학습전략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왜 수포자로 전락하나?', ‘수학문제집을 많이 풀어도 점수가 안 오르는 이유’, '수학 응용력을 키우는 법', '개념노트가 있는가?', '좋은 습관이 실력을 만든다' 등의 실용적인 주제들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상태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강사는 ‘수학은 전략이다‘라는 주제를 기획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분야는 입시와 관련한 수학 공부법에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차길영 강사는 “수학은 중등, 고등으로 올라갈수록 응용문제나 복합적인 문제들이 빈번하게 나와 최상위권으로 올라가기 가장 까다로운 과목으로 꼽힌다. 하지만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누구든지 최상위권으로 올라 갈 수 있다. 이번 강연으로 자신의 현재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효과적인 수학 공부법을 익히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1, 고2 1학기 기말고사 수학시험 대비를 위한 ‘차길영의 3초 풀이법’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고1은 수학(상)의 도형의 방정식, 고2는 수학Ⅰ의 삼각함수의 활용이 공개됐으며, 고1 수학(상)의 여러 가지 부등식과 고2 수열의 3초 풀이법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3초 풀이법’은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1, 고2 학생들에게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여러 문제풀이 노하우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차길영 선생님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수학 내신시험 시간 50분 내에 문제를 풀 수 있는 쉽고 빠른 풀이 방법이다.

세븐에듀에서는 유튜브 구독자수 2만 명 돌파를 기념해 애플 에어팟 2세대 2명,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기프티콘을 300명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