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하이트진로가 LA다저스 공식 맥주인 ‘2019 하이트 다저스 스페셜캔’(다저스 스페셜캔)을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메이저리그 시즌 개막과 동시에 LA 다저스타디움에서 다저스 스페셜캔(355ml)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다저스 스페셜캔 패키지는 세계적 아트토이 아티스트인 스캣원이 디자인해 눈길을 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스캣원과 협업해 참이슬 더니를 출시하며 처음 인연을 맺었다.

다저스 스페셜캔은 메이저리그 시즌 동안 다저스타디움 내 매점과 LA지역 한인 마트, 아시안 계열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다저스타디움에서는 참이슬 베이스의 칵테일도 맛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 LA다저스와 처음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로 8년째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파트너 사로서 다저스 로고 사용권은 물론, 다저스 구장에 LED광고 설치, 시음행사 진행 등이 가능해 현지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외에 소비자 접점의 판촉 활동은 물론, 시음행사, 컬래버래이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인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아메리카 법인장은 “교민과 현지인들이 화합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변화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들을 공략하겠다”며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미국 현지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주류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9일(한국시간) LA다저스 소속의 류현진 선수가 선발 등판한 다저스타디움 메이저리그 개막전에서 승리하면서 시장 붐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