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올해 하반기 환경기능사 실기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기 위해 실기 출제 항목에 추가된 ‘대기시료채취 구술시험’에 대한 내용을 완벽 반영한 ‘환경기능사 실기 핵심 특강’ 강좌를 제공해 수험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환경기능사 실기시험은 용존산소량(DO) 측정을 각종 실험도구로 정해진 순서로 시연하고 실험 후 구해진 값을 공식에 대입해 결과치를 단위와 함께 작성하는 작업형 실습 방식으로 치러진다.

‘대기시료채취 구술시험’은 2018년 제4회 환경기능사 실기 시험부터 용존산소량 측정 실험과 함께 적용되고 있으며, 시험 방식은 대기시료채취 공정에 관한 구술 질의 및 필답형으로 치러지고, ‘채취 장치의 순서’와 시료에 사용되는 ‘세정액 및 흡수액’을 묻는 문항으로 총 2문제가 출제된다.

환경기능사 실기 작업형 시험의 배점은 100점 만점 중 용존산소측정 실험이 80점, 대기시료채취 구술시험이 20점으로 추가된 구술시험의 배점 비중이 적지 않은 편이다.

이에 환경, 대기, 품질경영, 산업안전 분야의 자격 취득 맞춤 강좌 및 교재를 제공해 온 에듀피디는 추가된 내용에 따른 수험생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기시료채취 항목’에 대한 내용을 빠르게 반영해 수험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실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에듀피디의 ‘환경기능사 실기’ 강좌의 커리큘럼은 실험 방법 및 답안지 작성법을 알려주는 오리엔테이션 강의, 용존산소량을 측정하는 실험도구의 명칭과 사용법을 직접 시연하는 실험시연강의, 새롭게 추가된 항목을 반영한 대기시료채취 및 장치에 대한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환경기능사 실기 강좌는 단 ‘7일 과정’으로 단기 준비에 적합하게 구성되어있으며, 수강료는 단 ‘1만 5천 원’으로 수강생들은 수강료 부담 없이 시험 준비에 몰입할 수 있다.

강의는 환경기능사 저명강사 전나훈 교수가 맡아 실험도구의 사용방법과 순서, 시료 과정과 적정 과정의 상세한 시험 과정을 수험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함으로써 초보자들도 충분히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추가된 대기시료채취 공정에 대한 구술면접 질의 포인트를 다방면으로 잡아주고 대기시료채취 추가 항목에 대한 개념을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모범답안을 제시해줘 수험생들이 실기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듀피디 환경기능사 합격 수강생에 따르면 “강의에서 용존산소측정 실험 시 유의사항부터 필요한 암기사항까지 꼼꼼히 알려주고 새로 추가된 대기시료채취 구술 내용의 질의 답변 예시를 상세하게 지도해줘 큰 도움이 됐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환경기능사 실기 핵심 특강’의 상세 커리큘럼 및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