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 제품과 어워드 로고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삼성전자의 최상위급 게이밍 모니터인 ‘오디세이G9’이 미국‧영국 등의 글로벌 매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일부 매체는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라는 극찬까지 아끼지 않았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의 테크 전문가 모임인 ‘AVS 포럼’은 최근 오디세이 G을 올해의 ‘탑 초이스(Top Choice)’로 선정했다. 포럼은 “이 제품은 지금까지 접한 게이밍 모니터 중 최고의 성능을 갖췄으며, 전 세계 게이머들은 이 제품을 활용해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극찬했다.

포럼이 높이 평가한 항목은 ▲강력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1000R 곡률 ▲240Hz의 부드러운 게임 화면 전환 ▲1ms 응답속도를 통한 끊김 없는 화면 ▲최대 밝기 1,000니트의 QLED 디스플레이 등이다.

미국의 IT 전문 매체 ‘테크아리스(Techaeris)’도 “오디세이 G9은 인간의 눈에 가장 근접한 커브드 스크린으로 1000R의 곡률을 구현한 삼성 기술력에 다시 한번 놀랐다”고 평가하고, 이 제품을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 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특히 몰입도 높은 커브드 스크린이 레이싱, 1인칭 슈팅 게임(FPS) 등에서 평면 모니터와는 확실히 차별화되는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고 평가했다.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는 “오디세이 G9은 현존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 라고 언급하며 ‘레코멘디드 어워드(Recommended Award)’ 를 부여했다. 이 매체는 특히 32:9 비율의 수퍼 울트라 와이드 화면, 뛰어난 HDR 성능, 240Hz 고주사율 등을 오디세이 G9의 장점으로 꼽았다.

또한, 미국 PC 하드웨어 전문 커뮤니티 '오버클럭닷넷(Overclock.net)'은 오디세이 G9이 지금까지 경험한 게이밍 모니터 중 가장 몰입도 높은 HDR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시리즈가 전문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게이밍 관련 다양한 스펙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보다 진화한 게임 환경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9년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00Hz 이상) 시장에서 금액 기준 18.4%로 1위를 차지했으며,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올해 36억 달러 규모에서 2023년 45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스페셜경제 / 최문정 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