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수영 기자] 서훈 국가정보원장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만찬 회동이 ‘총선을 겨냥한 부적절한 만남’으로 치부되는 가운데 청와대의 한 관계자는 28일 이를 과도한 해석이라 일축했다.

이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번 회동이 국정원 정치개입이라는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관계자는 “정확히 그 자리에서 무슨 얘기가 오갔는지 알 수 없다. 언론 보도를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면서 “국정원 정치개입 문제와 관련해서는 기존 입장에서 달라진 게 없다. 사적인 만남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서 원장과 양 원장의 만남은 청와대가 언급할 사안이 아니다”라며 “청와대가 이를 언급하는 건 여야 간 관계를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고도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이날 서 원장이 국정원법을 위반했다며 검찰에 고발하고 29일 오후에는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서 원장과 양 원장의 회동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번 회동으로 국정원발 관권선거 움직임이 드러난 만큼 그냥 넘어갈 일은 아니다”라며 “향후 대응을 두고 의견을 공유하려 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수영 기자 brumaire25s@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