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부동산 Value-Plus 출시…“부동산 전 과정 컨설팅 제공”

윤성균 기자 / 기사승인 : 2020-04-28 09:17:2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신한금융그룹 사옥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신한금융그룹이 그룹의 부동산 사업 역량을 한데 모아 종합 부동산 서비스 ‘신한부동산 Value-Plus’를 28일 출시했다.

신한부동산 Value-Plus는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의 부동산 투자자문서비스에 작년 신한의 자회사로 편입한 아시아신탁의 부동산 개발 및 관리 서비스를 접목해 ‘부동산취득, 개발, 관리, 처분 등’ 부동산의 전 과정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그룹 차원의 종합 부동산 서비스이다.

신한금융그룹을 거래하는 고객들은 ‘신한부동산 Value-Plus’를 통해 본인 소유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부동산의 개발 가능성 및 사업 타당성 등을 자문 받아 최적의 사업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한부동산 Value-Plus는 ▲부동산 개발컨설팅 ▲부동산 개발대행 ▲부동산 관리 등 3가지의 신규 서비스와 기존의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포함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부동산 개발컨설팅’은 부동산 신축 경험이 부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의 전문 부동산 컨설턴트가 부동산의 입지적 특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향후 해당 부동산의 최적 용도에 맞는 개발 방향을 분석해주는 서비스이다.

또한 임대료가 상대적으로 낮게 책정 돼있는 부동산의 경우에도 향후 개발 시 상승 가능한 경제적 가치가 얼마나 될지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부동산 개발대행’은 개발컨설팅의 후속 절차로 사업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동산을 신한금융그룹이 직접 개발해주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그룹의 부동산 개발관련 전문가가 소유주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기획, 인허가, 시공사 선정, 공사관리 등 개발에 관련된 업무 전 과정을 수행한다.

‘부동산 관리’는 건물관리, 임대차관리에 소유권 및 자금관리가 추가된 One Stop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임대차 계약연장, 임대료 협의, 시설 유지보수 등과 같은 단순한 관리부터우량한 임차인의 입점, 리모델링 등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투자자문’은 부동산의 투자가치를 분석하고, 취득 및 처분, 임대에 대한 그룹 부동산 전문가의 분석 의견을 고객에게 제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서비스이다.

신한부동산 Value-Plus 서비스는 가까운 신한은행이나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상담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부동산 Value-Plus’를 통해 부동산의 취득, 개발, 관리 및 처분에 이르는 신한만의 차별화된 부동산 종합관리 서비스로 고객들의 자산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고객들이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게 함으로써, 앞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자산 활용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스페셜경제 / 윤성균 기자 friendtolife@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성균 기자
  • 윤성균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편집국 차장 겸 금융 팀장을 맡고 있는 윤성균 기자입니다. 알고 쓰겠습니다.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