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주 인턴기자] 전국 모든 CU 점포에서 내달 1일부터 비말차단 마스크 판매가 시작된다.

CU는 비말차단 마스크인 웰킵스 언택트라이트 마스크(5입/3000원)을 이날부터 전국 1만4000여개 점포에서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국내산 KF-AD 마스크로, 3중 구조의 MB필터를 사용해 비말은 차단하면서 기존 KF 마스크보다 두께가 얇아 숨쉬기가 편하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주요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지난 주말 본격적인 비말차단 마스크 생산에 돌입하면서 이번주부터 전국 모든 점포에서 판매 가능한 물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CU가 집계한 바에 따르면, 이달부터 더워진 날씨로 인해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일회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일회용 마스크 매출은 전월 대비 270% 증가했다. 이 때문에 전체 마스크 매출 중 일회용 마스크가 차지하는 비중은 기존 10%에서 30% 이상 늘어났다.

CU는 평판형 KF-AD 마스크 판매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입체형, 아동용 등으로 관련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비말차단 마스크 외 다른 마스크들의 물량도 점차 풀리고 있다. 그동안 편의점에서는 공적마스크 제도 시행 후 모든 마스크의 점당 판매 수량이 주 10개 미만에 그쳤다.

CU 각 점포는 7월부터 KF 마스크를 1회 300장 이상 발주할 수 있다. 일회용 마스크 및 면마스크, 마스크 위생시트는 수량에 제한이 없다. 발주 횟수는 주 3회다.     


오수정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편의점을 비롯해 비말차단 마스크의 판매처가 점차 확대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수요에 비해 공급이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라며 “고객 편의 등을 위해 물량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추후 알뜰 구매를 돕기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다음 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저소득가정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비말차단 마스크 1만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daum.net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