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인애 기자]하나금융그룹이 비은행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손해보험사인 ‘더케이손해보험’ 주식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하나금융은 지난 14일 한국교직원공제회와 더케이손해보험 주식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대상 지분은 70%로 매매대금은 약 770억원이다. 더케이손보의 자기자본 1469억(지난해 9월 기준) 대비 주가순자산비율 (PBR) 0.75배 수준이다. 하나금융은 지난해 12월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됐다.

더케이손보의 지분 70%를 인수하고,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지분 매각 후에도 더케이손해보험 지분 30%를 보유한 주요 주주로 남게 된다.

더케이손보는 지난 2003년 한국교직원공제회가 100% 출자해 설립한 회사다.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자동차보험 전문보험사로 출발해 2014년 종합 손보사로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거래 손님의 절반이 우량 교직원으로 이뤄졌다.

하나금융의 인수합병은 2012년 외환은행을 인수한 후 8년 만이다. 더케이손보를 디지털 보험사로 전환시켜 금융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혁신적인 디지털 손보 모델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많은 손님들이 손쉽게 보험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금융의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며 “인구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등의 사회 변화와 맞물린 선진국형 시장구조로의 변화로 인해 향후 손해보험시장은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