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예상치 못한 일로 피치못하게 빚이 생겼다면 서둘러 갚고 다시 시작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보통 빚이 있으면 원금 뿐 아니라 이자도 있는데 큰 빚이 부담스럽다면 '국민 행복기금'에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국민행복기금'이란, 빚이 많아 힘든 서민들의 경제적 회생을 돕기 위해 자활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종합 신용회복 지원기관을 말한다.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만든 국민행복기금은 대학생 학자금 빚 탕감, 연체자 빚 탕감, 저금리로 바뀌며 3가지로 진행되는데 꾸준히 돈을 갚은 사람이나 단기(6개월 미만)ㆍ과다(1억 원 초과) 연체자와의 형평성을 생각해 이런이들을 위한 지원도 존재한다.먼저 채무조정은 금융회사가 갖고 있는 장기연체채권이라는 것을 구입해 채무의 감면이나 상환기간 연장 등의 업무를 수행 한다.국민행복기금 신청방법엔 뭐가 있을까? 첫 째로 직접가는 접수창구와 인터넷 신청으로 분류되며, 이어 자산관리공사에서 접수창구로 할 때 본인 인증을 하고, 서류 저장 및 작성을 하는데 심사를 진행하게 되어서 그 후 알려준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을 요청하며, 서류 저장 및 작성을 하는데 서류에 필요한 것은 주민등록등본과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근로소득 또는사업소득 등의 작성 후 제출을하면 심사를 진행하게 되어서 그 후 알려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